사회에 대한 관심

너무 오랫만이라 죄송합니다.(노사모2005-03-14 23:15)

해피리딩 2009. 8. 14. 02:17
모두들 안녕하시지요. 동녘입니다. 정말 오랫만에 게시판에도 들어오고 글도 남깁니다. 모두들 그리운 얼굴들인데 이런저런 일을 벌이느라 분주하게 살면서 얼굴을 내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요즘 어린이도서관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아침독서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침독서운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책도 한 권 번역했습니다. 책 제목은 <아침독서 10분이 기적을 만든다>(청어람미디어)입니다.

일본에서는 1988년에 아침독서운동이 시작되었는데 현재는 일본 전체 초중고등학교의 절반에 가까운 18,000여 학교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아침독서운동을 처음으로 제창하고 지금까지 이끌어오신 하야시 히로시 선생님께서 쓰신 책의 내용이 좋아서 우리나라에 소개를 하고싶어 번역을 했습니다. 한마디로 아침독서를 위한 실천 매뉴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침독서운동은 너무 간단한 독서운동이지만 놀랄 정도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 책을 많이 봐주시고 주변 분들에게도 많이 소개해 주십시오. 선생님들이 많이 보시면 좋겠습니다. 학부모님들도 보시고 이를 그대로 집에서 적용해서 가정독서를 실시하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새학기에 자녀가 다니는 학교에서 아침독서를 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계시다면 담임선생님께 선물로 드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며칠전 제 아이 담임선생님께 선물을 드렸더니 선생님께서 보시고는 "6학년이라 아침에 공부를 시키려고 했는데 책을 읽는 것이 좋겠다"고 하시면서 당장 다음주 월요일(오늘이네요)부터 아침독서를 하기로 하셨습니다.

오랫만에 인사드리면서 책 광고만 한 것 같아 쑥스럽지만 아침독서운동을 소개하고 싶어 글을 남깁니다. 올해는 아침독서운동 전도사로 살려고 하는데 다행스럽게도 많은 관심들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침독서운동에 대해 얘기하자면 너무 길 것 같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침독서운동 카페에 들러주십시오.cafe.daum.net/morningreading 만약 가능하다면 아침독서운동 카페 배너를 다는 것도 고려해 주십시오. 아침독서운동은 노사모가 가장 관심을 가질만한 운동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희망을 키우고 참여해서 이루는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책 읽는 아이가 우리의 희망입니다.


1 새하늘터(03-15 ,07:07)
210.106.197.204
생각해 보면 초등학교 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읽었던 책들이 지금의 저를 만든 것 같습니다.^^ 아침독서운동... 당장이라도 실천해 봐야겠네요.

동녁님 글을 뵈니 넘 반갑습니다!^^
2 모모스(03-15 ,15:44)
211.36.185.182
동녁님이야 여기서 잘보이지 않아도, 보이지 않는곳에서, 우리사회에서 꼭 필요한일을 소리소문없이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